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

'배움'에 대한 생각 정리

by 조하우 2020. 9. 2.

이번 자기계발 영상을 촬영하면서 '배움'과 도전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본업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일 이외에도 많은 도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인생을 살아오면서 제가 하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기도 합니다. 미국 취업과 생활에 있어서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 돕고자 하는 마음을 실행에 옮기면서 많은 것들을 새롭게 배우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것도 새롭게 배우고 도전하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영상을 선호하는 경향들이 강해지면서, 저도 제가 전할 내용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해선 불가피하게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전문적인 편집자나 콘텐츠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생산자를 고용할 여력이 안되다 보니 제가 직접 일일이 배워서 시작해야만 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수많은 영상 콘텐츠를 다루고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겠지요. 사실 처음엔 그저 너무 힘들고, 꼭 이렇게까지 해야만 하나 싶은 생각도 많이 들었고, 그만두고 편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도 언제나 제 머릿속을 맴돌았습니다. 수익이 나는 것도 아니고, 고생한 것보다는 덜 나오는 조회수나 구독자 수에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항상 굴뚝같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무엇인가 하나라도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바꾸게 되었고, 문득 인생은 끝날 때까지 배움의 연속이라는 이야기를 떠올리며 배우고 또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휴대폰으로 편집해서 올리는 것을 시작으로, 지금은 DSLR 카메라를 활용해서 4K 24 프레임 촬영을 하고, 프리미어 프로라는 어도비의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영상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편집 기술들을 배우고 적용해가면서 영상의 퀄리티를 높여서 시청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편안하고 좋은 시청을 하실 수 있도록 질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움'의 묘미는 결국 내가 배운 것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그것을 통해 발전시키는 것에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득 오늘 자기계발 시간에 배움에 대한 주제를 선정하고 다루면서 제가 올렸던 영상들을 쭉 살펴봤습니다. 스스로는 매우 만족스럽게 발전한 영상들을 보면서, 시간과 체력, 그리고 제 여가 시간을 반납하고 배움에 매진한 지난 몇 개월의 시간이 새삼 가치 있는 시간으로 느껴졌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서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크게는 미국 생활과 취업에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오늘도 시간 내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시간이 되신다면 영상도 시청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글 영상으로 시청하기 (클릭)

 

* 무단 복제를 금지합니다. 

* 비영리 목적으로 글을 사용 시 댓글에 사용처를 남겨주세요.

* 영리 목적으로 글을 사용 시 반드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