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

또 다른 도전의 시작, 티스토리

by 조하우 2020. 8. 23.

미국 생활을 시작한 지도 어느덧 11년이라는 세월을 넘기고야 말았습니다. 처음 시작했던 미국 생활은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MBA라는 근사해 보이는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싶다는, 가정의 경제 환경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생떼를 통해서 미국에 오게 된 철부지 대학원 생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무슨 연유에서인지 어느 날, 반드시 졸업을 멋지게 해내고 취업에 실패해서 돌아가는 일은 절대로 만들기 싫어진 순간이 있었고, 그때부터 이 악물고 공부면 공부, 생활이면 생활, 신분이면 신분 등 닥치는 대로 모두 흡수해서 내 것으로 만들고자 독기를 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이 기회라는 것도, 마음을 내려놓고 기다려야 할 땐 기다리는 것도, 도전을 과감히 해야 할 땐 누구보다 과감하게 도전해야 함을 터득했었고,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영주권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꿈에 그리던 꿈의 회사 2곳에 모두 취업과 이직 경험을 하게 되면서 아주 큰 감사한 삶을 영위하고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인 사업체를 만들어서 언젠가 직원들을 고용하고, 그 직원들과 가족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은 꿈을 향해 달려가며 오늘도 열심히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강연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고, 마침 유튜브가 매우 크게 성행하며 도전을 하고 싶었지만 섣불리 생각 없는 컨텐츠를 시작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우선은 2018년부터 브런치 작가에 도전하였고, 현재까지 열심히 에세이와 전문 정보글을 써오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4월부터 그간 쌓인 저만의 취업, 생활, 이민 등 필요한 노하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유하기 시작하였고, 취업 도전과 치열하고 독하게 살아남아야 하는 외로운 미국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자기 계발 글과 영상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삶과 미국 생활에 얽힌 구구절절 많은 에피소드는 브런치 작가 '뉴요커' 계정을 통해, 그리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인 newyork.tom 블로그를 통해 작성 해왔고, 이 블로그를 더욱 활성화시켜 '노하우를 전하는 조하우'를 브랜드화하여 좀 더 많은 분들께, 그리고 좀 더 멀리 제가 가진 사소하지만 어느 분께는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정보와 노하우를 퍼뜨리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그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저보다 더 젊고, 더 과감한 도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전하고 싶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해냈는데, 여러분도 해낼 수 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오늘은 첫인사로 짧게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글은 제 스스로 더욱 노력하고 새로운 도전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자기계발' 카테고리에 넣고 지속적으로 초심을 유지하기 위해 남겨 두겠습니다. 

 

시간 내어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무단 복제를 금지합니다.

* 비영리 목적으로 글을 사용 시 댓글에 사용처를 남겨주세요.

* 영리 목적으로 글을 사용 시 반드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